[게임소개&리뷰] 닌텐도 스위치 스포츠 게임 순위 추천

2023. 1. 6. 19:17게임소개&리뷰

728x90
반응형

1. '조이콘'을 이용한 닌텐도 스위치 스포츠 올인원

출시 이후 5개월 만에 600만 장 이상을 판 닌텐도 스위치 스포츠 올인원은 2022년 4월에 출시했다. 닌텐도 스위치 스포츠는 배구, 배드민턴, 볼링. 축구, 검술, 테니스로 구성돼있으며 작년 11월 29일에 골프도 추가 업데이트 되었다. 스포츠 올인원의 가격은 44,800원이며 레그 스트랩을 포함하고 있지 않다. 포함한 가격은 54,800원으로 타 게임에서 구매한 레그 스트랩이 있다면 그냥 다운로드 버전만 구매하는 쪽이 좋을 것이다. 닌텐도 스위치 조작 컨트롤러는 '조이콘'을 이용하는데 1~4명까지 다양하게 즐길 수 있으며  가족들이나 친구들과 하기 좋을 것이다. 또 전 세계유저들과 온라인 대전이 가능하며, 온라인 대전으로 아이템으로 캐릭터를 꾸밀 수 있는 커스터마이징 기능과 각 종목마다 상위 랭킹을 찍을 수 있는 '프로 리그'도 있다. 

2. 닌텐도 스위치 스포츠 게임종목

배구 

 

2vs2 팀전플레이가 가능하며 솔로또한 가능하다. 기술로는 서브,리시브,토스,스파이크,블록등이 있으며 다양한 기술을 통해 상대방을 이기면 된다. 팁은 '조이콘'로 빈 곳을 노려 스파이크를 날리면 거의 잘 먹힌다. 타이밍을 잘 맞춰 '조이콘'을 이용해야 득점확률이 높아지며 블록의 팁은 위치가 중요하다. 

 

배드민턴

네트를 넘어 펼쳐지는 격렬한 랠리를 맛볼 수 있으며, '조이콘'을 활용해 빠르고 느린 다양한 샷을 구사할 수 있어 스피드감 넘치는 아슬아슬함을 즐길 수 있다. 기술은 서브, 스매시가 있으며 상대편 코트의 네트 가까이 떨어지는 드롭 샷과 스메시를 섞어가며 하는게 중요하다. 타이밍에 맞춰 휘두르기만 하면 되므로 어떻게 보면 배구보다 간단한 게임이다. 타이밍에 따라 노란색꼬리 표시가 나오며 강스파이크가 날아간다. 

 

 

볼링

볼링은 간단한 룰과 쉬운조작으로 많은 유저들이 좋아하는 게임이다. 최대 4인용까지 가능하며 공을 굴려 가장 많은 핀을 쓰러뜨리면 이기는 게임인데 공을 굴리는 방법에 따라 스트레이트와 커브로 나뉘며 손목을 비틀면서 던지면 볼에 회전을 넣어줄 수 있다. 일반 레인 이외에, 다양한 장애물들이 설치되어있는 스페셜 레인도 있으며 타이밍을 파악해 스트라이크를 노려보도록 하자. 상위 플레이어들을 위해 16인 서바이벌 모드도 있으니 볼링에 자신 있는 사람들은 도전해보도록 하자. 

축구

아마 닌텐도 스위치 스포충 가장 인기많은 종목일까 생각한다. 축구는 총 8명이서 플레이가 가능하며 4:4로 진행하는 협력게임이다. 조이콘 두개를 이용해 왼쪽스틱은 캐틱터를 움직이는데 쓰며 오른쪽스틱은 카메라 시점을 움직이는데 쓰이며 최근 업데이트로 레그 스트랩을 이용해 대시와 킥이 사용가능해졌다. 패스 타이밍에 맞춰 컨트롤하면 다이빙 헤드를 노릴 수 있으며 계속 골을 넣다 보면 골대가 좁아지기 때문에 더 섬세한 컨트롤을 요구한다. 

검술

닌텐도 스위치 스포츠에서 새롭게 만든 종목 검술로 상대의 움직을 예측하며, 방심한 틈을 노려 신체의 부분을 타격하는 스포츠로 3가지의 검 중에 하나를 택해 상대방을 이기면 되는 게임이다. 검은 3가지의 검 중 일격의 파워가 가장 강력하며, 충전검은 방어를 통해 쌓은 게이지로 '충전 베기'란 기술을 사용할 수 있다. 마지막으로 쌍검은 이도류로 2개의 검을 이용해 '회전 베기'가 가능하다.

테니스

복식으로 진행되는 테니스는 2:2로 게임이 진행되며 혼자서 플레이하는 경우 2명의 캐릭터를 혼자 컨트롤 해야 된다는 단점이 있다. 캐릭터가 위치에 자동으로 가긴해서 타이밍에 맞춰 '조이콘'을 이용하면 된다. 샷의 타이밍에 따라 볼이 날아가는 방향이 결정되고 휘두르는 방법에 따라 톱 스핀, 백스핀, 로브 등 다양한 기술들을 구상할 수 있다. 상황에 따른 전위 플레이어도 가능해  라켓을 휘둘러 상대방의 흐름을 꺠뜨려 보도록 하자. 

골프

최근 업데이트 된 골프는 총 21홀로 진행되며 지형과 바람을 읽어 골프 클럽을 정하고 스윙해 보다 적은 타수를 기록한 사람이 승리하는 게임이다. 스윙을 끝까지 휘두르지 않고 타이밍에 멈추면 볼에 백스핀이 걸린다. 그린 주위에 붙일 때 유용한 기술이다. 온라인으로 전 세계 유저들과 플레이가 가능하며 최대 8 이인 서바이벌 모드를 제공한다. 스코어가 낮은 사람부터 탈락하는 순서라 배틀로열 시스템으로 아주 재밌는 모드이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