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임뉴스] 1월 18일 로스트아크 윈터 '슬레이어' 업데이트! 상반기 일정 공개!!

2022. 12. 22. 18:00게임뉴스

728x90
반응형

1. 1월 18일 로스트아크 윈터 '슬레이어' 업데이트! 상반기 일정 공개!!

 

로스트아크 모험가들의 축제 '로아온 윈터' 개최됐다. '로아온'은 그간 코로나로 인해 코로나로 인해 오프라인 행사로 진행됐지만, 이번 '로아온 윈터'는 오프라인 행사로 열렸다. 2020년 1월에 개최했던 루테란 신년 감사제에 이어 두 번째 오프라인 행사다.

서울 종로구의 포시즌스 호텔에서 열린 이번 행사는 사전 신청을 한 200명의 모험가를 초청해 진행됐다. 오후 1시부터 현장에서는 만찬회 및 사전 이벤트가 열렸고, 본 행사인 로아온은 3시부터 온라인 생중계와 함께 시작됐다.

오늘의 신캐 ..갓갓갓

2. 로스트아크 업데이트 주요 내용

방송에서는 금강선 전 디렉터이자 현 CCO가 등장해 근황을 알렸고, 이후 발표는 이병탁, 전재학, 김상복 세 명의 수석 팀장이 진행했다. 로아온 윈터 1부는 약 2시간 30분 동안 2023년 상반기 진행될 신규 업데이트 내용을 다뤘다.

 

로아온 윈터 업데이트 내용 요약

2022년 12월 중 업데이트 예정

- 겨울 이벤트 '프레이야 아일랜드'
- 하이퍼 익스프레스
- 아크 패스 : 모코코 유치원
- 초심자 케어(1,460까지)
- 편의성 개선
- 이동 효과 아바타

2023년 1월 중 업데이트 예정

- 신규 클래스 '슬레이어'(1.18)
- 클래스 개선 및 밸런스 조정
- 서포터 중심 MVP 개선

2023년 2월 중 업데이트 예정

- 신규 대륙 '볼다이크'
- 볼다이크 전조 퀘스트
- 어비스 던전 : 혼돈의 상아탑
- 신규 가디언 '가르가디스
- 연성 시스템

2023년 3월 중 업데이트 예정

- '태초의 섬' 업데이트
- 영지 추가 업데이트
- 호감도 '애정' 니나브, 실리안
- 아브렐슈드 '헬'

기간 미정

- 골드 조정(발탄, 비아키스)
- 암살자 신규 클래스 '소울이터'
- 남성 인파이터
- 메인 스토리 '운명의 빛'
- 신규 대륙 '쿠르잔'
- '카제로스' 레이드
- 신규 가디언 '베스칼'
- 어둠군단장 '카멘'
- 환영의 격전지 '누크만'
- MOD 콘텐츠 '심연의 루프'
- 전 클래스 '3차 각성'

 

3. 로스트아크 1~3분기 로드맵

새로운 클래스 밸런스 업데이트가 1월로 확정됐다. 지난 8월 업데이트 이후 5개월 만이다. 발표에 따르면 앞으로도 밸런스 업데이트는 4~5개월 정도의 시간을 가지고 진행할 것이라고 한다. 잦은 밸런스 업데이트를 약속하긴 했지만, 내부 사정상 3개월 이하 기간으로 밸런스 업데이트를 빨리하기가 어렵다고 한다. 지표를 확인해야 하고, 모험가들의 숙련도를 체크해야 하기 때문이다.

 

이번 밸런스 업데이트의 과제는 지난 8월 업데이트에서 블래스터, 아르카나, 디스트로이어가 개선된 것처럼 '노후한 클래스 개선'에 초점이 맞춰져 있다. 일부 클래스에 집중한 개선이 진행될 것으로 보인다. 구조 개선 등의 대형 업데이트를 모든 클래스에 다 하는 것이 현실적으로 어렵다는 이유다.

4. 로스트아크 새로운 직업 클래스 등장

지난 발표에서도 언급됐던 버서커의 젠더 클래스인 '슬레이어'의 구체적인 모습이 공개됐다. '슬레이어'는 1월 18일 업데이트될 예정이며, 기존 전사들과는 다른 빠르고 스타일리쉬한 클래스가 될 예정이다.

아직은 사진뿐이지만 다른 클래스들도 공개됐다. 암살자의 새로운 클래스인 '소울이터'와 애니츠의 두 번째 젠더락 클래스인 남자 '인파이터'다. 소울이터는 낫을 무기로 사용하는 신규 클래스다. 데모닉과 는 다른 방식으로 악마의 힘을 보여줄 예정이다.

6. 로스트아크 메인 스토리 업데이트 내용

중요한 선택으로 작용할 세 현자의 질문

메인 스토리 '운명의 빛'과 신규 대륙 '쿠르잔'

 

'엘가시아' - '플레체' - '볼다이크'로 이어지는 로스트아크 1부의 스토리도 대단원을 맞이한다. 메인 스토리 '운명의 빛'에서는 최종장으로 넘어가는 마지막 스토리가 공개될 예정이다. 프롤로그에 등장한 의문의 빛의 기둥이 다시 나오며, 마지막 단서인 '로스트아크'의 행방도 밝혀진다.

운명의 빛 이후로는 아크라시아 대륙의 최종 결전이라고 할 수 있는 '쿠르잔'으로 향하게 된다. 쿠르잔은 버림받은 데런들의 대륙으로 '안타레스의 화산'에는 대악마 '카제로스'의 육체가 봉인되어 있다. 사슬전쟁의 진 의미가 밝혀지는 대륙으로 베른 남부 대륙의 '혼돈의 권좌'보다 업그레이드된 시네마틱 던전이 있다.

7. 로스트아크 신규 가디언' 가르가디스'와 '베스칼'

새로운 가디언도 등장한다. 시기는 구체적으로 나오지 않았지만, '볼다이크' 대륙의 카오스 던전과 함께 등장할 가능성이 높다. '가르가디스'는 체력 재성과 신물의 힘을 가지고 있는 가디언으로, 모험가를 삼키거나 상태 이상을 거는 등 다양한 기믹으로 무장한 보스다. 신규 가디언 토벌 맵이 등장할 예정이다.

구체적인 모습은 없지만 새로운 가디언도 등장한다. 박쥐 모양 가디언 '베스칼'이다. 음파를 이용한 공격과 청각을 통한 기믹이 특징으로 어둠 속에 숨어드는 가디언이다.

 

8. 로스트아크 군단장 '카멘' 업데이트

카멘에 따라붙는 수식어 '절망적'인 어려움은 계속 유지될 것으로 보인다. 카멘은 총 4관문이 확정되었으며, 상식을 파괴하는 심연의 공간에서 고난도의 전투가 벌어질 예정이다. 다만, 모험가들의 피로도를 고려해 가장 어려운 관문은 다른 방식의 보상이나 공략 방법을 준비할 예정이다. 카멘에서는 카멘의 정체를 둘러싼 비밀이 밝혀지며, 카단을 비롯한 모든 에스더들이 총출동한다.

 

8. 로스트아크 기타 업데이트 내용

8-1. 그래픽 품질 개선 

그래픽 개선 등 품질 향상 업데이트도 꾸준히 진행된다. 이번에는 광원과 그래픽 효과 등을 집중해서 업데이트한다. 업데이트는 '카멘' 레이드와 함께 진행될 예정이다.

 

8-2. 시즌3 전설 아바타 등장

새로운 전설 아바타가 나온다. 시즌 3 전설 아바타의 이름은 '영원'이다. 이번에는 '전설' 등급에 걸맞은 퀄리티와 디테일이 있다고 한다. 또, 캐릭터의 발자국 옵션을 추가할 수 있는 '이동 효과' 아바타가 새롭게 등장한다. 캐릭터에 궤적을 따라오는 이펙트가 생기며 회피기 사용 시에도 특이한 모션을 볼 수 있다.

8-3. 영지 추가 업데이트

드디어 영지의 분위기를 바꿀 수 있다! 밤, 낮 등의 표현뿐 아니라 조명 등의 효과를 바꿀 수 있는 영지 '무드'가 추가 된다. 이를 이용해 자신이 원하는 분위기를 연출할 수 있게 된다. 신규 설치물과 쿠키 교환 가구, 영지 내실 전용 트로피도 추가된다. 방명록에 스티커를 달 수 있는 방명록 꾸미기 기능도 업데이트 예정이다.

8-4. 3차 각성스킬 일부 공개  

 

3차 각성의 구체적인 모습도 공개됐다. 3차 각성은 던전에서 1번만 사용할 수 있는 '필살기'로 바로 사용할 수는 없고 클래스마다 특정 조건을 만족해야 사용할 수 있다. 화려한 연출이 특징으로 어느 정도 연출이 적용될지는 미정이다. 모든 클래스 한 번에 업데이트가 진행될 예정이다.

 



 

반응형